Follow us on Twitter

로그인



오늘의 말씀

링크

인도네시아 말랑에서 감사와 소식을 전합니다. 인쇄 E-mail
글쓴이: 신성철(온유)   
날짜: 2015-11-26 10:25

사역지 소식 1"Holy Kids"이야기.

 

기도해 주심에 감사하며 방과후 학교"Holy Kids "소식을 전합니다.

"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 "Holy Kids" 기본정보

주소 : Dawuhan RT05 RW10 DS. Pamotan kec. Dampit

주택 소유 주 : Matius

지역 주민 수 : 3,000

종교 상황 : 95% 이상 이슬람, 기독교인 극히 소수

주변 초등학교 학생 수 : 450

  1. Vision

    인도네시아에 파송 후 오랫동안 종사했던 교육자로서의 경험을 살려 교육사업을 통한 크리스천 지도자 육성과 교육 사업을 통한 복음증거 그리고 안정적인 선교의 플랫폼을 현지인 동역자와 협력하여 만드는 것이 장기적인 안목에서 매우 필요하다는 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진행과정

    - 2015 1월 말랑의 El-Shaddai 침례교회의 Toufik목사를 통해 Batu침례병원 직원이며 Dampit에 거주하는 Matius를 소개 받고 담빗 지역에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확인함.

    - 2월 담빗의 Matius의 집을 방문하여 좋은 터전이 준비되어 있는 상황을 확인하였으며 비전을 나누고 많은 부분 서로의 공통분모를 발견하고 기도하며 준비하기로 함.

    - 3월초 재 방문하여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나눔 - 뒷면의 주방 부분의 방과 창고를 헐어 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하기로 하고 Matius가 견적과 계획을 수립하기로 하고 5월경 개원을 하기로 의견을 나눔.

    - 3월 중순부터 실내 공사 및 안내 시작 - 부엌과 창고를 외부로 옮기고 화장실 2개를 새로 신축하며 5월 개원을 목표로 부로우셔 제작, 배너 제작을 통한 홍보활동 시작.

    - 우선 시작을 허가 없이 진행 가능한 유치원 초기단계인 Bimbel(Bimbingan(안내) Belajar(공부)의 약자)로 시작하고 2016년 정식 허가 받은 크리스천 유치원을 개교하기로 계획

    * Matius-공간 제공(주택 및 후일 계획 중인 유치원 등의 땅 제공)

    * 신성철 - 공사에 따른 비용지출( 한화 450만원 정도)

      (Matius, Toufik목사, 윤영실(영원))

    - 5 30일 개원 - 예상 10명의 어린이였으나 35명의 어린이가 찾아와 Holy Kids안내, 율동, 노래를 배우고 28명이 신청서를 제출함.

    - El- Shaddai 침례교회 교인 12명이 참석하여 기도로 여러 섬김으로 함께함.

    앞으로 펼쳐질 사역의 맨 앞에 교회를 두고 위원회를 통한 의사결정과 진행으로 건전한 이양의 모델을 염두에 두어 교인들을 꾸준히 참석시켜 진행되는 상황을 알려 기도의

    중보자로 후원자로 함께 할 계획

     

         (5 30일 개원식 기념촬영)

    - 지속적인 호응으로 점차 증가하여 8월 기준 67명의 아이들이 참석하여 모두 모이는 토요일은 장소가 협소함을 느낌.

  3.  현재 상황 : 92명의 아이들이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입니다.(크리스천 14명 약 17%).

    - 현지인 크리스천인 Yuli를 전일제 선생님으로 초청하여 월, , 수 요일을 담당하고 컴퓨터, 영어를 지도할 파트타임 교사를 찾고 있습니다.(좋은 선생님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매주 수요일은 신성철의 자체 제작 한국어 책자를 이용하여 11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실 운영

    - 지구촌 단기 팀의 후원금으로 구입한 키보드와 독수리 학교에서 보내준 음악 도구를 이용하여 윤영원이 23명의 아이들에게 음악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행사 시 EL-Shaddai 침례교회를 방문하여 연주와 합창을 할 계획으로 연습 중입니다.                                                                        -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슬람 아이들인데 음악시간에 찬양하는 소리를 들으면 가슴이 찡 해집니다.

  4.         

         (한국어 반)                            (한국어 반)                 (음악 반)

    - 다리놓는 교회 인도네시아 목장의 후원으로 실내에 도서관을 개관했습니다.

    한창 도서관 개관을 놓고 기도하던 중 정말 뜻하지 않은 후원을 해 주셔서 쉽게 도서관을 개관할 수 있었습니다.

    서고를 만들고 책을 구입하여 채워 넣었으나 인도네시아는 아직 아동교육에 열정이 부족해 책을 사기가 너무 어려운 실정입니다.  매달 조금씩 이라도 꾸준하게 책을 구입하여 보충 할 계획입니다.                                         (공부하는 Holy Kids 아이들과 도서관 모습)

  5. , 단기 계획

    - 20155월 방과 후 학교 "Holy Kids" 개원

    - 2016년 체육관 건축 및 기독유치원 허가 작업 진행( Yayasan(재단) Holy Kids 설립)

    - 2017년 기독교 PAUD(유치원 초기 단계로 4-6세 대상) 개원

    - 2020년 경 크리닉센터, 기독초등학교 개원

    - 교회 개척(Matius 아버지께서 생전에 Jawa 교회에 교회 건축을 위해 10년 전 땅을 기증한 상태이나 주민들의 동의를 얻지 못해 교회 건축 못하고 있는 상태로 땅은 이미 준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기독 유치원 허가와 Yayasan(교육 재단)을 설립하여 현지인과 동역하는 모델로 후일

    이양 시 자체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도록 만들고 각 방과후 학교 자체적으로 운영 가능한 독립모델을 만들며 또한 합법적인 선교 플랫폼을 조성하여 안정적인 비자발급도 받을 수 있게 하려는 생각입니다.

    * 담빗 Holy Kids를 모델로 현재 Donomulyo지역(책임자 Doni)에 기독학교 교사 2분이 방과후 학교Holy Kids를 개원하여 영어, 수학지도 중

    * El-Shaddai 침례교회(책임자 Sunariyo) 주일학교 교실에서 방과후 학교 Holy Kids를 개원하여 영어, 수학 지도(Hendera, Niken봉사)

    * Batu 지역에 2016년 마을도서관 개관(책임자 Ibu Dewi) 2017년 방과 후 학교 개교를 논의 중입니다.

    * 늘 관심 갖고 기도해 주심에 감사하고 정성스런 후원에 감사를 드리며 시간이 허락되고 생각나실 때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사역지 Dampit(1시간 30분 소요), Batu(1시간 소요)이동 시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2. Holy Kids에 아이들을 사랑하는 준비된 선생님을 모실 수 있도록

  3. 한국어반, 음악반등을 통하여 복음을 전하여 죽어가는 영혼들을 살리는 다리의 역할이 되도록

  4. 한국의 두 자녀의 안전과 건강,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5. 마음을 같이하고 비전이 같은 동역자를 많이 만나 사역에 탄력을 받고 늘 지치지 않고 사역할 수 있도록

 

Comments 

 
0 #1 곽종연 목사 2015-11-29 07:03
선교사님!
이렇게 자세한 선교보고를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교사님 사역과 가정을 위해서 계속 기도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